커뮤니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공지사항

조금씩 열리는 하늘길···중국·일본·베트남행 비행기 늘어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0-10-25 10:20

본문

대한항공, 이달 모스크바·정저우·오사카 노선 재개
베트남 호찌민 노선은 주 6회서 7회로 증편
아시아나항공도 이달 인천~하얼빈 7개월 만에 재개
LCC도 중국·일본 노선 운항 재개·신규 취항

원본보기

[서울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꽉 막혔던 하늘길이 중국 등 아시아 노선을 중심으로 조금씩 열리고 있다. 여전히 미주·유럽노선 운항 상황은 나아지지 않고 있지만 아시아 하늘길이 조금이나마 열리고 있는 점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국내 항공사들에 ‘단비’가 되고 있다.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달 러시아 모스크바, 중국 정저우, 일본 오사카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베트남 호찌민 노선은 기존 주 6회에서 주 7회로 증편됐다. 지난달 국제선 30개 노선에서 주 120회 운항을 한 대한항공은 이달에는 국제선 33개 노선에 주 124회 운항을 하고 있다. 국제선 110개 노선을 운항했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여전히 운항률이 30% 수준에 불과하지만 중국 노선의 경우 인천에서 출발하는 항공기가 만석이 될 정도로 탑승객이 많아 향후 노선과 운항 횟수가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현재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중국 노선은 정저우를 포함해 선양, 광저우, 톈진 등 4개 노선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1일 인천~중국 하얼빈 노선 운항을 7개월 만에 재개했다. 9월 운항했던 중국 충칭 노선이 일시 중단되면서 현재 중국 노선은 창춘, 난징, 청두 등을 포함해 4개 노선을 운항 중이다. 총 26개 국제선 노선에서 주 78회 운항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후쿠오카에서 출발해 인천으로 오는 임시편을 이달 13일 운항했고, 28일에도 운항할 계획이다.

원본보기

저비용항공사(LCC) 역시 잇따라 중국·일본 노선 운항을 재개하거나 신규 취항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달 21일 인천~하얼빈 노선 운항을 8개월 만에 재개했다. 탑승률이 낮아 이달 초부터 중단했던 일본 도쿄 노선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조만간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다. 에어서울은 올해 8월 중국 옌타이 노선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이달 20일 인천~중국 칭다오 노선도 신규 취항했다. 티웨이항공은 다음 달 5일 인천~오사카(간사이), 6일 인천~도쿄(나리타) 노선 항공편을 재개한다.

항공사들은 당분간 아시아 노선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정부가 베트남과 주요 노선 재개를, 일본과 기업인 입국 후 격리 조치 면제 등을 합의하면서 베트남·일본 운항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하노이·호찌민에서 인천으로 들어오는 항공편만 운항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정기편 왕복 운항 재개도 검토 중이다. 다만 일본 정부가 한국인의 입국 공항을 도쿄(나리타)와 오사카(간사이) 2곳으로 제한한 조치를 해제하지 않아 관광객 방문이 많은 후쿠오카 등의 노선 운항 재개는 어려운 상태다.
/박한신기자 hspark@sedaily.com
빠른 수강료조회

관심있는 교육과정을 빠르게 조회해 보세요!

상담정보 입력
과정을 선택하세요 다른 학과 희망 시 위에서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선택한 교육과정
과정을 선택하세요
캡퍼스
이름
연락처
문의사항
자세히보기
빠른상담신청
[개인정보 취급방침]
    TOP
    닫기